본문 바로가기
가난해도 갈 지도/해외여행

일본 오사카/교토여행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명소 추천

by MAPDA 2025. 7. 1.
728x90

오사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교토 근교여행입니다.

일본여행 다녀와본 도시 중 개인적으로 가장 고즈넉하고 고풍스런 분위기의 교토를 좋아하는데요. 오사카여행 갈 때마다 빠뜨리지 않고 JR패스 구입 후 기차 왕복 2시간 이내로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. 교토여행에서 가장 명소 여행지는 단연 청수사입니다. 일본어로 기요미즈데라 라고 하는데요. 기차 내려서 버스를 타고 들어가서 언덕진 산으로 걸어올라가야 하는데 저 멀리 붉은 사찰의 입구와 기요미즈데라 쪽 다양한 상점 구경도 한 몫합니다. 

교토의 기요미즈데라(清水寺, Kiyomizu-dera)는 ‘순수한 물의 사찰’이라는 뜻으로, 히가시야마(東山) 지역 오토와 산 중턱에 위치한 천년 고찰입니다.  778년 창건된 이래 1,200년 이상 일본 불교와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 잡았고,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. 

 

오사카 - 교토여행 청수사 둘러보기 

* 교토역에서 가는 방법

 * 청수사 둘러보기 

* 주변 관광 명소 

 

교토에서 기요미즈데라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명소입니다.역사 깊은 사찰과 멋진 전망, 스토리가 담긴 돌과 폭포, 전통 거리와 어우러진 풍경까지 교토판 '원스톱 종합세트' 같은 곳입니다. 

 

청수사 가는 방법

교토역에서 버스 206번(또는 100번) 타고 고죠자카 또는 기요미즈미치에서 하차, 도보 약 10분 
게이한 본선 ‘기요미즈고조역’에서도 약 25분 걸어올 수 있습니다.

 

가을에 다녀온 오사카/교토여행 청수사의 단풍모습입니다.

울긋불긋 주변 분위기를 더 고풍스럽게 만들어주는 청수사의 단풍진 모습이에요~

 

교토 기요미즈데라는 4번 다녀와봤는데요. 갈때마다 분위기가 다르게 느껴지는건 왜 일까요..

제가 좋아하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감성이 풍만해지는것인지,, 가을도 봄도 겨울도 좋은 청수사입니다.

교토여행 추천 여행지입니다. 

 

 

 

청수사 여행지 설명 

• 역사와 건축
778년 난세이 시대에 엔친 승려가 자연의 물줄기를 보고 창건했으며, 훗날 사카노우에노 타무라마로가 본당을 정비하고 1633년 도쿠가와 이에미츠 정권이 본격 개축해 현재의 형태를 완성했습니다. 이후 불에 여러 번 타 소실되었다가 복원되었습니다. 

• 본당과 무대 전망대
기요미즈데라의 상징은 본당 앞 13m 높이의 목조 무대야. 기둥 하나 없이 끌어올린 이 구조물은 돗토쿠(鳴滝式) 방식으로 지어졌으며, 무대 위에서 교토 시내 전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.

• 오토와 폭포
'순수의 물'이라 불리는 오토와의 폭포에서 흘러나오는 세 갈래 물줄기는 각각 장수, 학업, 사랑을 기원한다고 해. 관광객들은 병풍으로 막힌 돌을 피해 국자로 한 가지씩 떠 마시며 소원을 빕니다. 

• 연지슈사(恋占い) – 사랑의 돌
본당 단지 내 사랑의 신당(지슈 신사)에 두 개의 '사랑의 돌'이 10m 거리로 놓여 있는데, 눈 감고 걸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.

 

 

청수사 본당과 내부를 둘러보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이 안에는 소원을 비는 순수의 물 세 갈래가 있습니다.

장수, 학업, 사랑을 기원하는 의미라고 하는데요. 사람들은 원하는 소원에 물을 바가지에 담아 마시고 소원을 빌어요~ 

마음을 담아 염원하는 의미로 재미삼아 가볍게 참여해보는것도 여행의 재미인듯해요^^ 

 

 

계절 추천

벚꽃이 흐드러지는 봄,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엔 특히 절경이며, 야간 조명 시기(예: 사쿠라·모미지 시즌)에 운치 있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.

 

본당 맞은편에서 바라본 청수사의 메인 장소입니다. 높은 산 위에 우뚝 지어진 목조건물입니다. 

우리나라의 황룡사 9층 목탑도 고려때 원나라가 침입해서 불에 타버렸는데요. 목조 양식은 화재에 취약한것이 단점입니다.

청수사도 여러번 불에 타서 복원되었다고 해요. 

 

 

청수사 주변 명소 추천

-산넨자카·니넨자카(Sannen-zaka & Ninen-zaka): 기요미즈데라 입구에 위치한 옛 거리로, 전통 목조 가옥, 찻집, 기념품 가게가 줄지어 있고, 교토다운 정취를 느끼기 좋습니다.

-호칸지(豊館寺): 5층 탑이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아,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.

-고전 도자기 상점들: 고죠자카 도자기 축제를 포함해서 전통 도자기(기요미즈야키) 가게들도 많습니다.

 

 

 

 

교토만 둘러보는 여행도 좋고, 오사카가면 1시간 거리에 근교 여행지로 포함해서 꼭 둘러보면 좋은 도시 추천!

교토 청수사 다시 가고 싶은 지도 -꾸욱 

728x90

댓글